내년 해남군 전역 464개소 자가소비용 태양광·태양열 설비 설치
전남 해남군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2025년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보급 융복합지원사업은 특정 지역의 주택, 건물 등에 자가소비용 태양광·태양열 설비를 설치 지원하는 사업이다. 3kW 태양광 설치 시 월평균 4~5만 원의 전기요금 절감 효과가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까지 읍면별로 4년동안 사업을 추진해 총 1,691개소에 설치 지원했다.
3kW 주택용 태양광 설비를 설치할 경우 월 평균 5만 원 정도의 전기요금이 절약되는 등 에너지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내년에는 해남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국도비 10억 원과 자부담을 포함한 총 사업비 39억 9,900만 원을 투입해 464개소 주택을 대상으로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및 에너지 환경 정책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해남군을 지속가능한 에너지 자립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해남군, “줍고 달리고 나누고”... 요즘 청년이 ESG를 실천하는 방법!
- 해남군, '2025년 유기농업자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해남군, 김인수·민홍기씨... 농업인의 날 ‘대통령 표창’
- 해남군, “시작부터 남다른 해남고구마”... 조직배양묘 분양해 가세요
- 해남군, ‘백일해주의보'... 예방접종 꼭 하세요
- 해남 수산물, 부산과 수도권 소비자도 사로잡았다
- 해남군, “꿀벌 겨울나기” 사양 관리 지도
- 해남군, 가로수목 보호 직물형 방풍벽 시범설치
- 해남군, 전남도-CJ와 손잡고 '김 육상양식 개발 공모 도전'
- 한반도 마지막 단풍이 머무는 곳, "땅끝해남으로 오세요"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