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체험 학습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맞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5일 고흥군청에서 광주광역시교육청과 현장체험 학습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대정 고흥군 부군수, 최승복 광주광역시교육청 부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현장 체험 학습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련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및 수련원 이용객의 고흥군 관광 시설 이용에 관한 사항, 해양수련원 시설 이용, 급식 식재료 납품 등에 관한 사항 등 관련 분야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대정 고흥군 부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군을 찾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더 나은 배움과 좋은 추억을 가지고 돌아갈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도화면에 위치한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광주학생해양수련원은 연간 16,000여 명의 학생들과 이용객이 방문하고 있어, 이를 지역 관광지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 고흥군, ‘제4회 마리안느·마가렛 봉사대상’ 수상자 선정
- 공영민 고흥군수, 수능 시험장 찾아 ‘수능 대박’ 기원
- 고흥군, 가고 싶은 가을 여행지로 각광
- 고흥군, '풍양면사무소 신청사 착공'... 내년 9월 준공
- 고흥군, 해양영어조합법인‧리켄식품(주)과 1,200만불 규모 미역 수출 MOU 체결
- 고흥형 사회보장실현!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개최
- 고흥군, 헌혈사업 유공으로 '대한적십자사 기관 표창' 수상
- 고흥군, '제21회 전국 한우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특별할 수밖에 없었던 ‘제4회 고흥유자축제’
- 고흥군, 2024년 ‘고흥애(愛) 솔로몬 봉사단’ 두 커플 성사 마무리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