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월성1, 월성3, 하동 사업처,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 전개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의 각 사업소가 연말을 맞아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뜻깊은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국내 65개 사업소에서 ‘1사업소 1대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한전KPS는 연말연시를 맞아 각 지역별로 사회소외 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11월 28일 한전KPS 월성1사업소 직원들은 경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여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전달될 김장김치를 함께 담궜다.
이 날 완성한 450포기의 김장 김치는 독거 노인가정 133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11월 26일에는 한전KPS 하동사업처가 초록우산 ‘저소득아동 주거개보수 지원사업’에 후원금을 전달해 하동군 내 주거환경 취약계층 아동의 정서안정 및 생활수준 향상을 위한 맞춤형 주택 개보수 사업을 후원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11월 20일에는 한전KPS 월성3사업소가 장애인 독거노인 세대의 화장실 및 정화조 수리를 후원하는 ‘새집드림(Dream)한마음운동’ 완공식을 가졌다.
또한 월성3사업소는 경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찹쌀4KG 60포대를 지역 내 독거노인 60세대에 후원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한전KPS 각 사업소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취약계층의 생활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한전 등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 저출생 위기와 인구소멸 문제 해결 머리 맞댄다
- 전남도, '사회적경제정책' 2년 연속 우수
- 한전KPS, 노·사 협력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일터' 구현 앞장
- 한전KPS,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훈
- 한전, ‘2024 한국감사인대회’ 최우수 준법감시부문 ‘기관 대상’ 수상
- 남아공전력공사(ESKOM), 한전KPS 방문… 우수한 정비기술력 및 글로벌 기술인프라 확인
- 한전KPS, 전남경찰청으로부터 사회공헌 감사패 수여
- 한전 동서울변전소, '업무겸용 복합사옥' 으로 건설
- 한전 김동철 사장, “전자파 우려 없는 생활 속의 복합사옥(변전소+사옥) 확대”
- 한전KPS, 지속가능경영 ESG 부문 장관 표창 수훈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