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광주경총도… 안전수칙 준수 홍보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3일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광주경영자총협회 등 3개 관계기관, 시민실천단과 함께 ‘산업재해예방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재해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매월 ‘안전점검의 날’에 진행하는 행사로, 산업안전수칙 준수와 안전신문고제도 등을 집중 홍보했다.
캠페인에서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겨울철 근로자 한랭질환 예방 등 산업현장 필수 안전 사항 ▲나와 가족을 지키는 교통 및 생활 안전 내용 등을 홍보·안내했다.
특히 광주글로벌모터스 근로자들을 위한 무료 커피차를 운영해 산업현장에서 근로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안전을 위한 우리를 위(We)한 안전 함께해요!’ 등을 결의했다.
광주시는 ‘언제 어디서나 안심도시 광주’ 구현을 위해 내년에도 광주지방고용노동청,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광주경영자총협회 등과 산업안전교육, 패트롤 합동점검 등 산업재해예방활동 협업사업을 통해 산업현장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복환 시민안전실장은 “노‧사 모두가 자발적으로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안전수칙을 지켜나갈 때 사업장 내 안전문화가 성숙해진다”며 “산업재해예방 캠페인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으로 산업재해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포토] 강기정 광주시장, 2024 양림&크리스마스 문화축제 참석
- 광주시 쪽방 거주민 지원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열려
- 광주시, “굴 먹을때 노로바이러스 주의하세요”
- 광주시, '2025년 마을기업' 18일까지 공모
- ‘한강의 시간(10일 밤 8시⁓11일 1시)’... 광주시민들, 한강에 밤편지 띄운다
- 강기정 시장, “산은 서남권금융센터 지역벤처 가교 기대”
- 광주시, 학교밖청소년 ‘꿈꾸는 토크콘서트’ 연다
- 강기정 시장 “계엄의 밤 가고. 심판의 시간 돌아왔다”
- 강기정 시장 등 민주당 광역단체장 5명, “헌정질서 파괴… 윤석열 즉각 퇴진” 촉구
- 광주시, '장애인체육 유공자' 시상식 개최
- 광주시, 올해부터 ‘지속가능발전 한마당’ 연다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