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업‧기관‧단체 150여 명 참석…산‧학‧연 교류‧협력
광주시, 인공지능 산업발전 유공자 표창…기술·아이디어 공유
올 한해 광주지역 인공지능(AI) 산업의 결실을 공유하고 발전전략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6일 광주테크노파크 대연회장에서 ‘제4회 인공지능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인공지능산학연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고광완 행정부시장, 박필순 광주시의회 의원, 김종민 ㈔인공지능산학연협회장, 인공지능 관련 산업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인공지능산학연협회는 ㈜에스오에스랩, 조선대학교 IT융합대학, 광주과학기술연구원 등 132개 인공지능기술 기업·기관·단체가 참여한 비영리 법인이다.
광주시는 인공지능산업 발전에 기여한 정지성 ㈜에스오에스랩 대표, 변덕수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에게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전수했다. 또 임형규 ㈜에스오에스랩 부장, 배정환 전남대학교 교수, 이현호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연구원 등 25명에게 광주광역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에 앞서 진행된 기술교류회에서는 KT AI연구소의 기술동향 발표를 시작으로 화웨이, 네이버 클라우드, 알프스 등 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해 AI 가전산업 기술동향 등 최신 기술을 공유하는 장이 마련됐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인공지능 집적단지 1단계 사업의 성공적 마무리와 내년부터 시행될 AX 실증밸리 2단계 사업의 조율이 막바지에 다다랐다”며 “인공지능산업은 미래광주를 책임질 핵심 전략사업으로 여러분들이 광주의 핵심이자 미래다. 앞으로도 광주가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의 주체로서 큰 역할을 당부드리며 광주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 광주시, 시민참여예산위원 69명 공개모집
- 광산구, 광주시 건축행정 평가 ‘최우수’ 선정
- 광주시, 행안부 ‘민원실 우수기관’ 재인증
- 광주시, “전통시장 등 겨울철 화재 조심해요”
- 광주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다목적구장' 개장
- [포토] 고광완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소상공인의 날 행사 참석
- 연말연시 겨울 축제 통합브랜딩 ‘크리스마스 광주 빛축제’ 열려
- 광주시립도서관, “노벨문학상 감동 함께 나눠요”
- 호반장학재단, 서구 돌봄청년에 3천만원 장학금 전달
- 광주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관련 설문
- 광주시, ‘힌츠페터보도상’ 수상작 전시회 개최
- “시민생활 안정 최우선”… 광주시, 민생안정대책반 가동
- 광주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 시범사업 평가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