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구복규 화순군수가 18일 화순고등학교를 찾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러분이 화순의 미래입니다’ 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고 밝혔다.

화순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날 강연은 군수와 미래 세대인 고등학생들의 소통을 위해 화순고등학교 측의 특별 초청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특강에서 구복규 군수는 수능을 마치고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인생 경험을 통해 들려주고 싶은 조언과 함께 학창 시절에 관한 이야기로 소통을 시작했다. 또한 9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군수가 되기까지 마음먹었던 인생철학도 담담히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자신의 인생을 결정할 시기는 바로 지금”이라며, “긍정적인 삶의 자세와 함께 견문을 넓히고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데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강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군정에 대해 질문과 건의를 하며 군수와 소통했으며, “군수님께서 직접 학교로 찾아오셔서 강연을 통해 우리의 미래를 위해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구복규 군수도 “학교를 찾아 직접 학생들과 마주하니 학창 시절부터 인생을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우리 고등학생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이를 최대한 군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화순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언제나 화순군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구복규 화순군수, 민생안정 현장 속으로 찾아가 ‘소통’ 행보
- 화순군의회, 지방의회 종합 청렴도 2등급 달성
- 화순팜, 연말 고객 감사 앙코르 이벤트 실시
- 화순군, 보건복지부 주관 2023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 결과 평가 ‘우수상’ 수상
- 독립운동가 故박형기 선생의 후손 박성규 前재경화순군향우회장,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 화순군,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현판 제막식 개최
- 화순군, 소하천 정비사업 공모 등 각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 달성
- 화순군보건소, 2024년 보건사업 평가 4관왕 쾌거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출범 1년, 신선한 바람에서 돌풍으로!
- 화순군, 지역경제와 민생 안정 위한 종합 대책 발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