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의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 ‘온리원 비즈넷(OnlyOne Biznet)’이 메뉴 솔루션 카테고리를 이달 신규 오픈했다. ‘온리원 비즈넷’은 외식 및 급식 사업자에게 필요한 솔루션을 한데 모은 포털 사이트로, 브랜딩, 디자인, 메뉴 개발 등 CJ프레시웨이 자체 솔루션과 더불어 푸드테크, 마케팅, 사업관리 등 파트너사 솔루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온리원 비즈넷’ 메뉴 솔루션은 메뉴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외식과 급식 사업 특성에 맞는 다양한 메뉴 레시피를 무료 공개하며, 현재까지 소개된 레시피는 약 50가지다. 모든 메뉴는 CJ프레시웨이 소속 셰프들이 직접 F&B 트렌드 기반으로 조리 편의성, 원가 절감 등을 고려해 개발한다.
메뉴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사업자 관점에서 메뉴 레시피가 세분화되어 있다는 점이다. 외식 메뉴는 한식, 중식, 양식, 카페, 주점 등 업종에 따라, 급식 메뉴는 영유아, 시니어 등 생애주기별 또는 학교, 오피스, 호텔 등 장소별로 나뉜다. 카페 메뉴로는 ‘블루베리 크룽지’, 주점 메뉴로는 ‘마라 감바스’ 등이 등록되어 있는 식이다. 실제 조리 과정을 담은 숏폼 콘텐츠도 제공해 쉽고 재미있게 레시피를 익힐 수 있다. 레시피에 활용된 식자재 구매는 상담신청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온리원 비즈넷’을 통한 영업 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 편의를 고려해 시작한 ‘온리원 비즈넷’ 메뉴 솔루션이 레시피 숏폼 재생 수가 5만 회를 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사업을 돕는 솔루션 플랫폼으로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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