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이병노 담양군수가 국내 자매결연도시 9개 지자체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23일 전했다.

담양군은 앞서 대구광역시 달성군, 서울특별시 성북구,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전광역시 서구, 충청남도 계룡시, 충청북도 제천시, 전라남도 신안군, 광주광역시 남구, 경기도 성남시 등 9개 지자체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기탁에 따라 김창규 제천시장과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재훈 달성군수도 담양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상생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했다.
이병노 군수는 “연말 자매결연 지자체에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을 결심했다”라며, “내년에도 다방면의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광역·기초)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되며, 기부 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한다. (*2025년 1월부터 연간 상한액이 2,000만 원으로 상향된다.)
관련기사
- ‘청렴담양’ 인증 … 담양군,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 담양군, 민생 안정을 위한 지류형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상향
- 담양군, '2025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개최
- [내일날씨]크리스마스 이브 전국 대체로 맑아...기온 낮아 추워요
- 담양군, 2024년 전라남도 축산시책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담양군문화재단, '크리스마스 특집 포크 콘서트' 개최
- 담양군 대전면 대치지구 '뉴빌리지 사업' 공모사업 선정
- 담양군,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 쾌거
- 담양군, 매서운 한파 속 장학금 기탁 열기 ‘훈훈’
- 담양 산타축제, 화려한 거리 퍼레이드와 함께 개막..."동화속의 산타마을 축제 같아"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