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지방규제혁신 성과 평가’에서 기초자치단체(군부)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관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2억 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규제혁신을 위해 기울인 노력과 기여도, 운영 실적 등 지표를 평가한다. 기초자치단체(군부)는 최우수 1개, 우수 4개, 장려 14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특별교부세를 지급한다.
함평군은 올 상반기 ‘2024년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37건의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 중앙부처에 건의하며 공직 내 규제혁신 분위기를 확산시켰다.
특히 농공단지 건폐율 완화 등 지역 기업과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과제 해결에 주력했으며 적극행정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규제애로를 해소하는 ‘찾아가는 규제신고센터’ 운영도 호평을 받았다.
이와 함께 함평군은 전라남도 주관 ‘2024년 규제혁신 우수 시군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며 올해 규제혁신 분야에서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규제혁신은 곧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직결되는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함평군보건소, 전남도 감염병 예방관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 함평군, '2024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포토] 함평군 겨울밤빛축제
- 함평군, ‘2024년 통계조사 유공기관’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 함평군, ‘2024년 양성평등 정책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함평군, 군민 대상 ‘발 건강 교육’ 성황리에 진행
- (사)한국생활개선 함평군연합회, '인재양성기금 1백만 원' 기탁
- 함평군, '무안공항 항공기 사고 수습 지원' 총력
- 전남 함평군, ㈜더녹색성장과 20억 원 규모 '바이오신소재 투자협약' 체결
- 함평군, '도시재생 주민거점시설' 본격 운영 개시
- 함평군, 새해 해맞이 행사 '전면 취소'… “제주항공 사고 희생자 애도”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