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형 미래 마을 조성 및 섬박람회 시제품 개발 추진
여수시(시장 정기명)가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와 추진한 '2024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in 여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본 사업은 특색있는 여수형 미래 마을을 조성해 마을 공동체 회복을 도모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시제품 개발로 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시행됐다.

먼저 여수형 미래 마을 조성에는 3개 팀이 지난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지역공동체와 주민자치 교육을 이수하고 마을 의제를 발굴, 추후 마을 의제 해결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섬박람회 시제품 개발에는 사회적경제기업 3개소가 한 팀으로 협업해 총 2개 팀이 공동 상품 및 서비스 시제품 개발에 착수했으며, 내년 사전 검증을 마친 뒤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개발될 상품은 ▲‘여수섬물’ 방풍쉐이크(농업회사법인 꼬물락농장㈜, 호령영어조합법인, 신흥영어영농조합법인) ▲‘금오술례’ 방풍막걸리, 방풍나물캐기 체험키트, 금오도 트래킹 여행상품(수레인보우협동조합, 농업회사법인 방풍도가앤푸드(유), 여수랑남도랑여행협동조합) 등이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사회적경제의 이념과 가치를 정립하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굵직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여수상공회의소 한문선 회장, 여수시에 '장애인 콜택시 2대 기증'
- 여수시, 2026년도 국비 확보 ‘선제적 대응’ 본격 시동
- [주말날씨]2024년 마지막 주말 내내 찬바람 씽씽...수도권 등 전국에 약한 눈 또는 비와요
- 여수시의회, 정부의 ‘석유화학 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 발표 환영
-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탄력... 특별교부세 65억 원 확보
- 여수시, 석유화학산업 위기극복 행정지원단 1차 회의 가져
- 정기명 여수시장, "제주항공 참사 희생자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 여수시, 제29회 여수향일암일출제 행사 '취소'
- 여수시,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희생자 '합동분향소' 운영
- 여수시, 6년 연속 '지역관광발전지수 1등급' 달성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