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직무대행 박진호)은 지난 7일 켄텍 1동에서 ㈜나눔테크(대표이사 최무진)와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약정식을 개최했다.

이번 약정에 따라 ㈜나눔테크는 켄텍의 교육·연구 역량 강화와 미래 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금 일억 원(100,000,000)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약정식에는 박진호 총장직무대행을 비롯한 켄텍 주요 보직자들과 최무진 ㈜나눔테크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산학협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동반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켄텍 박진호 총장직무대행은 “나눔테크의 발전기금 약정은 켄텍이 글로벌 에너지 혁신을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가 에너지 산업 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눔테크 최무진 대표는 “켄텍이 지향하는 교육 비전과 혁신적 연구 역량에 깊은 공감을 느껴 이번 발전기금을 약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에너지 산업 발전은 물론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켄텍은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특화대학을 목표로 산학연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첨단 에너지 기술 연구 및 인재 양성을 통해 에너지 전환과 탄소 중립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한국에너지공대 교원 창업기업 ‘(주) 헵타’... 스타트업 부문 ‘2024 4IR Awards’수상
- 켄텍 에듀테크 기업 ㈜노원비하인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지능형 과학실 ON’ 개발로 미래 과학교실의 새로운 지평 준비
- 켄텍, 한국영농형태양광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전남도, 나주 켄텍 연구소 등 예정부지 '토지거래 허가구역 재지정'
-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한국스탠포드센터(SCIGC), 교육 및 연구 협력 MOU 체결
- 정태호 국회의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특강 진행
- 켄텍, 군 에너지 자립을 위한 ‘軍 에너지 안보 전략 포럼’개최
- KENTECH-국제공동연구팀, 광합성 에너지전달 네트워크분석으로 엽록소 구성의 비밀 규명 “효율보다 안전”
- GIST-켄텍, 백금 뛰어넘는 차세대 연료전지 촉매 개발
- KENTECH, ‘에너지정책연구소’ 출범... ”글로벌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 대응”
- 켄텍, 태양광 기업들과 간담회... ”태양광 연구 협력”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