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세차감전이익 88억 ‘2배 증가’
매출은 17.3% 상승한 593억
“국내외 채널을 통한 매출 성장”

*연결기준(자료=금융감독원)
*연결기준(자료=금융감독원)

클리오(대표 한현옥)가 작년비 올해 3분기(잠정) 실적에서 대폭 성장세를 보이며, 코로나19 여파를 털어 냈다.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3% 상승한 5936300만원을 보였고, 영업이익 및 법인세차감전이익은 각각 4, 2배 수준의 291%, 112.1% 증가한 409100만원, 884000만원을 기록했다.

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클리오는 연결기준 20213분기 5936300만원의 매출액, 누계실적 17333700만원을 기록했다. 앞서 기록한 2020년 동기 매출액 5059300만원 대비 17.3%(877000만원) 증가한 수치다.

올해 2분기 매출액은 5605800만원이었다. 3분기 매출액(5936300만원)2분기와 비교했을 때도 5.9%(33500만원) 늘어난 수치.

클리오는 올해 3분기 매출 상승과 함께 영업이익,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다.

3분기 기준 2020104600만원의 영업이익이 난 데 이어, 2021년 영업이익 409100만원, 누계실적으론 9291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291%(304500만원) 성장한 수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315700만원으로, 3분기 영업이익(409100만원)2분기와 비교했을 때도 29.6%(93400만원) 증가한 수치다.

20213분기 법인세차감전이익은 884000만원, 누계실적으론 1382500만원을 기록했다. 앞서 2020년 동기엔 416700만원의 법인세차감전이익이 났다. 올해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12.1%(498500만원) 늘어난 것.

올해 2분기 법인세차감전이익은 184500만원으로, 3분기 법인세차감전이익(884000만원)2분기와 비교했을 때도 379.2%(699500만원) 상승한 수치다.

작년비 올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데 클리오 측은 국내외 채널을 통한 매출 성장세를 언급했다.

클리오 관계자는 해외 온·오프라인 채널을 비롯해 국내 H&B 채널에서도 매출이 상승했다고 답변했다.

현재 클리오는 중국, 일본,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온라인시장에서 브랜드 확장 및 현지 마케팅 강화를 통해 매출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이에 관계자는 “‘카테고리 킬러제품들의 판매 호조가 지속되면서 수익성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4분기에도 디지털을 중심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해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13일 기준 클리오의 시가총액은 3940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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