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공무원들에게 청렴 다짐 거울 전달
광주시교육청이 27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4, 5급 승진자 15명과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 41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번 임용장 수여식은 4, 5급으로 승진하는 선배 공무원들과 올해 시교육청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합격한 새내기 공무원들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규 공무원들은 새해 1일부터 각 학교 및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 배치돼 공직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특히 이번 임용장 수여식에는 신규 공무원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달됐다.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공직자로서 사명을 잊지 말고 국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항상 자신을 되돌아보고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인 청렴을 실천하라는 이정선 교육감의 뜻을 담아 ‘청렴 다짐 거울’을 임용장과 함께 선물한 것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공직자로서의 첫 출발을 축하하며 앞으로 광주교육 가족들에게 봉사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주기를 바란다”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관련기사
- 전남도-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협업 강화
- 광주시교육청, 교육복지 원스톱 지원 ‘학생맞춤통합지원’ 운영사례 공유
-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안전한 현장실습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배포
- 전남교육청, 학교폭력예방영화 ‘비밀전학’ 시사회 성료
- 전남교육청, '학교 기록물관리 매뉴얼' 발간
- 광주시교육청, 광주시와 함께 ‘빛고을직업교육혁신지구’ 협력위원회(2차) 개최
- 강기정 광주시장, 무안공항을 관문공항으로 열어야... "관광객·물류·기업 활성화 된다"
- 전남교육청, '2024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 1차 합격자 발표
- 광주교육연구정보원, 교원 스마트기기 활용 도움자료 개발 보급
- 광주시교육청, 교육부 제시 재정집행률... '2년 연속' 목표 달성
- 광주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위해 조선대학교와 협력체계 구축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