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신문방송사가 오는 9일 공과대학 4호관 코스모스홀에서 전대신문 창간 70주년 기념 미디어 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다큐멘터리 영화 “어른 김장하”가 무료로 상영되며 전문가를 초청해 지역민과 함께 지역 공동체 회복과 지역 언론의 역할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관객과의 대화에는 “어른 김장하” 다큐멘터리를 감독한 김현지 경남MBC PD와 “줬으면 그만이지: 아름다운 부자 김장하 취재기”의 저자 김주완 작가가 참여한다.
신청은 초대장의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대 신문방송사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남대 신문방송사는 이번 포럼 외에도 오는 5월, “전대신문 70년史” 발간식 및 전시회 등을 진행하며 전대신문 창간 7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전대신문은 1954년 ‘시대를 바로 보는 청년의 눈빛’이라는 기치로 창간된 이래 전남대 구성원 및 지역사회의 소통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전남대 신문방송사 주간 김균수 교수는 “어른이 없는 사회에서 어른으로 산다는 것에 대한 의미를 찾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함께 나누며 대학과 지역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공동체 회복을 시사할 수 있길 바란다. 더불어 전대신문 70주년을 맞아 마련한 기념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전남대, 글로컬 인재양성 보폭 넓히기 해외봉사팀 라오스 파견... ‘5만 기행’도
- 임택 동구청장, '쪽방촌 현장 활동'으로 "새해 첫 행보"
- 전남대, 시무식... ‘해현경장’(解弦更張)의 자세로 정진합시다.’
- 전남대 교수 52명, ‘글로벌 최상위 2% 세계 과학자’에 선정돼
- 전남대병원, 평가시스템 개선해 '레지던트 채용' 늘어
- 전남대 정보보호특성화사업단, 사이버 훈련시스템 ‘사이버비트’ 국내 첫 도입
- 전남대 5.18연구소, ‘시민사회 새로운 흐름’ 콜로키움 개최
- 전남대 식품영양과학부, 영양사 국가고시 ‘전국 수석’ 배출
- 전남대 박사과정생, ‘4단계 BK21 우수 참여’ 교육부장관 표창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