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선대위 발대식 개최

제22대 총선 80여일 앞두고 김광진 전 광주문화경제부시장이 지난 15일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한 가운데, 20일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선대위 발대식을 가졌다.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 김광진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선대위 발대식 모습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 김광진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선대위 발대식 모습

김광진 광주 서구을 예비후보는 이날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발대식에서 “더 큰 광주, 기회도시 광주의 중심 서구의 비상을 위해 두려움 없이 전진하겠다”며,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고 지역과 함께 발전하는 공동체 정치로 서구 정치를 반드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김광진 예비후보는 달변가로서 유머 섞인 위트와 함께 재치있게 이날 행사분위기를 풀어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12년 전 민주당의 최고위원으로 정치를 시작해 19대 국회의원 4년, 문재인정부의 정무비서관 등 고위공무원으로 3년, 강기정시장과 함께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으로 1년 6개월을 경험하면서 익힌 국회와 중앙정부, 그리고 광주시의 운영과 예산의 매커니즘에 관해 설명하고 풀어냈다.

광주 서구을 예비부호 김광진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선대위 발대식 모습
광주 서구을 예비부호 김광진 선거사무소 개소식 및 선대위 발대식 모습

광주 서구의회 김균호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선대위 발대식과 개소식 본 행사에서는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신현구 전 광주시 경제고용진흥원장 ▲정병문 전 교통약자 지원센터장 ▲이성일 전 백년살림 민생캠프(천정배 전 장관 캠프) 총괄본부장 ▲이명노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이 함께했다.

또 ▲상임 선대본부장에는 황현택·김보현 전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을 비롯한 정대은 상황실장 등 100여 명의 본부장 인선과 15명의 사무국 직원이 소개됐다.

이날 ▲김병우 호남매일 신문 사장과 ▲노동일 광주FC 대표이사 ▲최치현 광산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강수훈 광주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해 축사를 통해 분위기를 띄웠다.

김광진 예비후보는 “출마선언을 통해 밝힌 복합쇼핑몰 3형제 유치와 무등산 정상 개방 및 광주군공항 이전 특별법 통과 등 부시장 시절 ‘일이 되게 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5대 핵심 공약의 완주는 물론, 정권교체의 선봉장으로서 민주정부 4기를 완성하고 호남을 대표하고 대변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