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 유포·흑색선전 등 불법행위 근절 및 공정한 선거질서 확립 위해 적극적인 신고·제보 당부!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 경선이 치열해지면서 근거 없는 네거티브와 상대후보에 대한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가 도를 넘고 있는 가운데, 전북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국회 농해수위)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허위사실유포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윤준병 의원은 “선거범죄는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해치는 사회악 중 하나”라며 “그러나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 경선이 가까워짐에 따라 주민들께 지역발전을 위한 미래 비전과 정책으로 평가받기보다는 근거 없는 네거티브와 허위사실, 상대후보에 대한 악의적 비방 등 흑색선전이 판치고 있는 실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의원은 “허위사실과 네거티브는 경선을 혼탁하게 만들 뿐 아니라 「공직선거법」에 따른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하는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한 뒤 “이러한 구태정치를 뿌리 뽑고 정읍고창에 공정한 선거질서를 확립하기 위해 ‘허위사실유포 신고센터’를 설치·운영한다”고 강조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허위사실유포 신고센터(전화 063-531-8080)는 △현역 국회의원 하위 20%에 포함되었다고 말하거나 전달하는 경우, △상대후보의 측근인 자원봉사자가 전북여심위로부터 고발당한 내용(정당이 실시한 당내경선 관련 여론조사 결과를 왜곡 공표)에 담긴 여론조사결과가 사실이라고 말하거나 전달·홍보하는 경우, △후보 출신을 왜곡하는 경우, △기타 사실이 아닌 사항을 사실인 것처럼 말하거나 전달·홍보하는 경우 등의 행위에 대하여 신고·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윤준병 의원은 “선거의 독버섯인 허위사실 유포 등 구태정치를 청산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허위사실 유포나 흑색선전 등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공정한 선거질서 확립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신고·제보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