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제 전국 1위를 위한 공직자 솔선수범
전남 담양군 기획예산실과 나주시 세무과 공직자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통해 지역발전에 노력하고자 상호기부를 추진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담양군청 한연덕 기획예산실장과 나주시청 김미령 세무과장의 공직 동기 인연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상호기부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뿐만 아니라 행정의 여러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가자고 약속했다.
이날 양 기관의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기부에 동참하면서 담양군 기획예산실 직원 20명과 나주시 세무과 직원 20명이 각각 10만 원씩 총 4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지역의 특색있는 답례품도 다양하게 제공받았다.
한연덕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상호기부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공직자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군정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공직자의 자세를 되돌아볼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담양 실현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처음 시행된 지난해 압도적인 성과로 전국 1위를 달성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 담양군‧장성군 농업기술센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 담양군, 2024년도 제1회 추경예산... 511억 원 증액 편성
- 담양군,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1인당 10만 원 지원
- 담양군, “2024년 임업직불금... 4월1일부터 신청하세요”
- 담양군, 치매 조기 검진으로 치매 예방 ‘앞장’
- 담양군, 군민과 함께하는 '제79회 담양사랑 나무심기' 식목일 기념행사
- 담양읍, 곡성군 고달면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 담양군,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 전개...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
- 담양군, ‘2024년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교육생 모집
- 담양군, 30일부터 어린이프로방스 '무료 개방'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