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이 편안한 안전 도시 강진 건설 박차
전남 강진군(군수 강진원)이 ‘2023년도 재난관리 실태’를 군 누리집을 통해 군민들에게 공시한다고 1일 밝혔다.

재난관리 실태 공시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3월 31일까지 전년도에 추진한 재난관리 분야 투자 현황 및 운영 성과 등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군민에게 공개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재난관리 실태 공시 대상은 ▲전년도 재난의 발생 및 수습 현황 ▲재난 예방조치 실적 ▲재난관리기금의 적립 현황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의 작성 및 운용 현황 등 총 13종으로, 재난관리 실태를 통해 최근 5년간 재난관리 현황 등을 알기 쉽게 수치화 및 도표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강진군에서는 재난관리기금으로 2억1천만 원을 확보해, 법적 적립 기준액의 100.5%를 확보했으며 재난 대응 조직 구성 및 정비, 재난 대비 교육·훈련, 재난관리자원의 관리 등을 충실히 이행해 신속한 재난 대응 및 복구에 만전을 기했다는 평가이다.
강진원 군수는 “재난관리실태 공시는 재난 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군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강진군의 재난관리 역량과 책임행정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라며 “군민이 편안한 ‘안전도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체계적인 대비와 대응 활동으로 재난 및 안전관리에 더욱 매진해 재난관리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강진군, '소규모 공동주택 보수 지원사업' 실시
- 강진 서부해당화 축제, 9일간 '상품권 1억 원' 지급
- 강진군, '고품질 논콩 재배기술' 교육 실시
- 강진군, '결혼이민자 가정 정착금' 지원 신청
- 강진군, '참두릅 현장 간담회' 실시
- 강진군, '마량농공단지 환경조성사업' 국·도비 70억 확보
- 강진 전라병영성축제·금곡사 벚꽃축제 ‘먹깨비’ 인기
- 강진군, 귀향 청년 가구에 '새로운 보금자리' 제공
- “봄, 200만그루 서부해당화 활짝 핀 강진으로 오세요”
- 강진군, '농산업 창업 가공 아카데미' 교육 실시
- 강진군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대상자 모집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