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해영 시티투어’ 시작... 올 연말까지 매주 지역 방문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강진군수 강진원)이 지난 22일 ‘2024 강해영 시티투어’의 첫 시작을 알렸다.

강해영 프로젝트는 강진·해남·영암이 관광을 통해 지역소멸에 대응하고자 3개 지역이 힘을합친 지역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지역 공동 브랜딩과 생활인구증대 사업 등이 진행되며 강해영 시티투어는 세 지역으로 관광객 유치하기 위한 직접 사업이다.
‘강해영 시티투어’ 각 지역 내 대표 관광자원을 연계한 지역순환형 관광상품으로 올해 12월까지 매주 운행되며 강진·해남, 해남·영암, 영암·강진 매주 2개 지자체를 연계한 노선이 다양한 코스로 매주 운영된다.
‘강해영 시티투어’ 이용료는 9만9,.000원으로 버스비와 숙박, 1식의 식사를 포함하고 있다. 매주 20인 이상 모집하면 출발한다. 탑승예약은 대행사 여행공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 임석 대표이사는 “‘강해영 프로젝트’는 전남도는 물론이고 문체부, 행안부 등 국가 중앙부처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있는 지방소멸 공동 대응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지역민 소비를 대체할 수 있는 직접 관광객 유치사업이 진행돼야 하는데 ‘강해영 시티투어’가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단순 관광 브랜딩 보다는 관광이 지역경제에 더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들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강진군, '지역축제와 골목상권'... 서로를 견인하다!
- 강진군,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공모 선정'... 110억 원 확보
- 강진군, ′촌캉스 푸소(FU-SO)체험(7.20~8.10)‘ 참가자 모집
- 강진군, 30년 숙원사업 까치내재 터널공사 ‘순항’
- 강진군, 보은산 V-랜드공원 대청소... 축제준비 ‘이상무’
- [인사] 강진군
- 전남시민단체연대회의, 강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방해 규탄 성명 발표
- ‘뮤지컬 슈밥바’ 뮤지컬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강진군의회, 제9대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 [기획보도] 민선 8기 혁신 영암 2년, 영암군민 자부심 up 삶의 질 up
- 해남군, 민선8기 2주년 언론인 간담회... “으뜸해남 향한 대도약이 시작됩니다”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