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국길축제 기간(6.28~30) V-랜드 공원 물놀이장 임시 개장
물놀이장 입구 배달음식 수령지 마련, 지역 경제 활성화 ‘연결’
전남 강진군은 지난 21일, 제2회 수국길축제가 열리는 28일부터 30일까지 물놀이장 임시 개장을 위해 V-랜드 공원 및 물놀이장 대청소를 실시했다.

보은산 V-랜드 공원은 2ha면적으로 계곡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과 바닥분수, 사계절 꽃단지, 생태연못, 산책로, 양묘(養苗)체험 온실 등이 갖추고 있어, 일찍 시작된 무더위 속 시원한 여름 휴가를 즐기기 그만이다.
이날 진행된 대청소는 V-랜드 물놀이장 및 휴게시설 청소, 유리온실 정리와 공원 내 꽃 식재 등 강진군 산림과 전직원이 참여해, 수국길축제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 자리에는 유경숙 강진군의원도 함께 참여해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며 힘을 보탰다.
수국길축제 기간 물놀이장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고, 올해 처음 운영하는 야간 그린 터널은 저녁 8시부터 11시까지 즐길 수 있다. 여기에 공공배달앱 전남 먹깨비를 이용한 배달음식 수령지를 물놀이장 입구에 별도로 마련해 이용객들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관내 소상공인에게 축제의 경제 활성화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강진원 군수는 “제2회 수국길축제에 오셔서 아름다운 꽃과 다채로운 행사들을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며 “오는 7월 20일부터 8월 18일까지 강진 3대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하니, 많은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여름 휴가를 강진에서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강진군보건소, ‘건강 100세 행복콘서트’ 성료
- 우리 동네에 일곱째 아이가 태어났어요... 강진읍 추창석 부부 '일곱째 출산' 경사
- 강진군, '지역축제와 골목상권'... 서로를 견인하다!
- 강진군,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공모 선정'... 110억 원 확보
- 강진군, ′촌캉스 푸소(FU-SO)체험(7.20~8.10)‘ 참가자 모집
- 강진군, ‘행복 담은 빨래방’ 운영... 노인일자리 창출
- 강진군, 소상공인도 동영상 제작으로 홍보하세요!
- 강진·해남·영암 여행을 ‘한 번에’ 맘껏 즐긴다
- [인사] 강진군
- 전국 최고 품질 강진군 쌀귀리, '본격 수매' 시작
- 전국 시·군·구 ‘강진’처럼 하라... 강진원 강진군수, 행안부 초청 '지방소멸 대응 우수시책 특강'
- ㈜쌍방울 이형석 대표, 강진군에 내의·마스크 1억300만 원 기부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