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우기 산사태취약지역 주민대피 등 인명피해 대비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7일 여름철 우기 대비 산사태취약지역 점검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6일 전라남도 명창환 행정부지사가 화순군 도곡면 덕산마을 산사태취약지역 및 사방댐 설치 현장을 사전 점검했다.
해당 지역은 2014년 10월 21일 산사태 취약지역으로 지정되어 인명사고 등 재해예방을 위한 △담당 공무원 지정 △마을연락망 유지 △산사태 현장 예방단 운영 등 주민대피체계를 구축하고 사방댐을 설치하는 등 지속해서 지정·관리하고 있다.

행정부지사는 전남도 박종필 환경산림국장을 비롯한 강종철 화순 부군수·도 산림자원과·군 관계자와 마을 주민들을 함께 대동하고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현황 점검 및 민원 사항을 청취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산사태 발생 우려 시 주민들의 선제적 대피 협조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담당 부서와 주민에게 대피에 대한 협조를 강조했다.
이어 강종철 화순군 부군수도 덕곡마을에 설치한 사방댐 현황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관련 부서에 “산사태 주의보 발령 시 신속한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주민 대피를 선제적으로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관련기사
- ‘운주사 석불석탑군’ 세계유산 등재 위한 국제 학술대회... 성황리에 마무리
- 민선 8기 화순군, 2주년 맞아... “변화와 혁신은 계속된다!”
- 화순군,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개최
- 화순군,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신규 시책 호평
- 화순군의회 하성동 의장, 전반기 의장 임기 마무리
- 화순군, 장애인일자리 환경정화... 혹서기 운영시간 탄력 조정
- 화순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확정'
- 화순군, '2025년 국․도비 확보 추진 상황 2차 보고회' 개최
- 화순군, ‘2024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안전보건교육’ 실시
- 화순군, 안전취약계층 전기 안전 점검‧보수 지원사업 추진
- 구복규 화순군수, 민선 8기 2주년 성과 '풍성'... 취임 2년만에 개미산 전망대 준공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