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및 사업담당자 220명 대상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6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일자리사업 근로자 및 사업담당자 220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공일자리사업’은 정부가 취업취약계층 등의 신속한 취업과 고용안정을 목적으로 생계유지에 필요한 소득을 일부 보조하기 위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화순군은 공공근로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등 직접 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안전보건교육은 산업활동 과정에서 생기는 사고는 경미한 사고라도 근로자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안전불감증 등 근로자 인식 전환 및 기본 안전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점검 및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사전 예방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군은 대한산업안전협회 ‘황원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근로자와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14시부터 16시까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예초기 작업 재해사례 ▲야생 진드기 사례 및 예방수칙 ▲주요 유해위험요인 및 예방수칙 ▲보호구 종류 및 필요성 ▲온열질환 및 각종 유의 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실시됐으며, 교육 참여자(근로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의식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또한,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물/그늘/휴식 3대 기본 수칙과 온열질환이 발생하였을 때 작업 중지 요청 등 조치 사항에 대해 추가로 설명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일자리사업 참여 근로자 및 담당자는 작업 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임하여 주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 화순군,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개최
- 화순군, '찾아가는 인허가 안내 서비스' 신규 시책 호평
- 화순군, 산사태취약지역 사전 현장점검
- 화순군, 장애인일자리 환경정화... 혹서기 운영시간 탄력 조정
- 화순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확정'
- 화순군, 안전취약계층 전기 안전 점검‧보수 지원사업 추진
- 화순군, 아동복지시설 민관합동점검 실시
- 구복규 화순군수, 민선 8기 2주년 성과 '풍성'... 취임 2년만에 개미산 전망대 준공
- 화순군, '만원 임대주택' 계약 및 입주 시기 확정
- 화순군,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성공 기념행사 성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