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전라병영성 복원사업 적극지원 요청
이경훈 국가유산청(前문화재청) 차장은 지난 25일, 문화유산 풍수해 대비 점검을 위해 강진을 방문하고 ‘전라병영성’을 둘러봤다.

이 차장은 전라병영성 남문 옆 성벽 붕괴 구간을 점검하면서 원인 파악과 함께 복원 과정에서 관계전문가 의견을 설계에 충분히 반영해 다시는 붕괴 등의 불상사가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 보수 정비 예정인 서문루에 대해서도 지역특성상 해풍과 남동풍으로 인한 동측방향 목재부식에 대한 해결 방안과 탐방객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를 지시했다.
이에 강진군 서순철 부군수는 “전라병영성 정기계측 모니터링과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등 성곽보수 및 문루보수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진 전라병영성 복원정비사업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조기 완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 국가유산청의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경훈 국가유산청 차장은 “강진 전라병영성은 병영성 가운데 유일하게 평지에 네모꼴을 이뤘으며 옛 규모가 그대로 남아있어 복원 사업의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제9대 강진군의회 후반기의장, 서순선의원 당선
- 강진원 강진군수, ‘특별교부세 확보’ 전력 투구
- 전국 시·군·구 ‘강진’처럼 하라... 강진원 강진군수, 행안부 초청 '지방소멸 대응 우수시책 특강'
- '확 바뀐 반값 강진여행', 올 여름 축제 맘껏 즐기자
- ㈜쌍방울 이형석 대표, 강진군에 내의·마스크 1억300만 원 기부
- “물, 숲, 강진의 여름속으로” ...강진 제2회 수국길 축제 개장식 성료
- [인사] 강진군
- 강진원 강진군수, 민선 8기 하반기 첫날...' 기재부 방문'
- 이병철 제31대 강진 부군수 취임, “살기 좋은 강진 만들기에 열정과 노력 다할 것”
- '강진 서성안길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 성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