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찾아 지역현안사업 등 필요성 피력 및 지원 건의
전남 강진군이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에 따른 지방교부세 감소 속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인구소멸대응, 청년 인구 유치 등 선도적인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지난 26일 행정안전부를 방문하고, 송경주 지방재정국장 및 진선주 교부세 과장과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강 군수는 지역현안사업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특별교부세 신청 사업은 강진읍 권역 미급수구간 상수관로 신설 공사, 성화대 환경 정비 사업 등 지역 현안 사업을 포함해 도암면 만덕지구 배수시설 설치 공사, 마량면 오수관로 보수공사 등 재난 안전 예방 사업들이 주를 이룬다.
강진원 군수는 “지난해 있었던 상수관로 노후화로 탁수 사고에 따라, 군민들에게 맑은 물을 공급해 식수 안정 불안을 해소하고자 특별교부세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사업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도암면 만덕지구는 강진만과 만덕호 사이에 있는 저지대로, 여름철 집중 호우 및 해수위 상승에 따라 상습적으로 침수 피해가 발생해, 인접 농경지 등 재산 및 인명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배수펌프장 설치가 시급한 상황이다.
강 군수는 또 “집중호우 및 태풍 취약 지역은 매년 군민들의 재산 피해를 야기하고 있다”며 “피해 최소화 및 군의 선제적 대응 조치를 위해 특별교부세로 지원해 달라”고 간곡히 요청했다.
행안부는 자연재해 예방 등 강진군 지원 요청 사업과 관련해, 앞으로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관련기사
- 강진군, 소상공인도 동영상 제작으로 홍보하세요!
- [인사] 강진군
- 전남시민단체연대회의, 강진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방해 규탄 성명 발표
- 전국 최고 품질 강진군 쌀귀리, '본격 수매' 시작
- 제9대 강진군의회 후반기의장, 서순선의원 당선
- 전국 시·군·구 ‘강진’처럼 하라... 강진원 강진군수, 행안부 초청 '지방소멸 대응 우수시책 특강'
- '확 바뀐 반값 강진여행', 올 여름 축제 맘껏 즐기자
- ㈜쌍방울 이형석 대표, 강진군에 내의·마스크 1억300만 원 기부
- 지역경제 파수꾼, '강진군소상공인지원센터 새단장' 개소
- 이경훈 국가유산청 차장, 문화유산 풍수해 대비 '강진 방문'
- 1박2일로 떠난 강진 탐방 ‘삼시세끼 힐링향교’ 인기 만점
- '수국 전남 최대 생산지 강진', 축제로 장맛비 뚫었다
- 강진원 강진군수, 주요 들녘 배수로 등 현장 점검... '장마철 피해 예방에 총력'
- 강진 ‘불금불파’ 시즌2 상반기 성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