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보고 등 실시
제9대 후반기 해남군의회(의장 이성옥)가 오는 7월 16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갖고 26일까지 11일간 제338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한다.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10시 30분에 개원식을 진행하고 제33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당일 오후부터 22일까지 2024년도 군정주요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보고에 대한 청취 및 질의·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이어 25일까지는 조례안 6건, 동의안 1건, 공유재산관리계획안 1건, 기타 안건 2건 등 총 10건의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26일 제6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폐회할 계획이다.
의원 발의 주요 조례안은 해남군 역사문화인물 선양사업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박상정 의원), 해남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성옥 의원) 2건이며,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25개 실과소에 대한 군정 상반기 주요 실적을 면밀히 점검하고 하반기 군정계획에 대해서도 주요 정책이 내실있게 수립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핀다는 방침이다.
이성옥 의장은“이번 후반기 개원식과 제338회 임시회 등 주요 회의 등은 해남군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언제든지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해남군의회는 앞으로도 열린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소통해 나갈 것이다”면서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민홍일 해남군의원, 실종 아동의 발생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 발의
- 민경매 해남군의원,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전부개정
- 해남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 해남군의회, 민찬혁 산업건설위원장 '법무부장관 표창' 수상
- 해남군의회, 2024년 제10차 의원간담회 개최
- 해남군, 불안한 기후변화... “농작물 재해보험이 필요합니다”
- 해남군 매일시장 야시장... 12일 “나도 ESG 물총 명사수” 이벤트 진행
- “농촌에 살아도, 어르신이라도”... 해남군민은 소통넷으로 통한다
- 해남군,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농촌 왕진버스’달린다
- 제9대 해남군의회 후반기 개원...본격적인 후반기 의정활정 돌입
- 해남군의회, 현산·송지·북평 주택 침수 피해 현장 방문
- 해남군의회, 한우값 폭락 대책 마련 촉구 건의 한 목소리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