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쌀‧밀 소비 촉진 및 건강한 식습관 형성 기대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건강한 어린이 영양간식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를 둔 부모, 농업인, 소비자 등 총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나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2주간 진행됐으며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이론과 간식 만들기 실습 중심으로 운영됐다.
나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쌀·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 및 소비 촉진과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강 모 씨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간식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교육이어서 더욱 값진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나주의 식재료나 농산물을 이용한 요리 수업이 주기적으로 열리면 좋겠다"라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교육이 관내 소비자분들과 어린이들에게 우리 쌀·밀을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을 알리는 계기가 됐길 기대한다”면서 “더 나아가 우리 쌀·밀에 대한 우수성을 바탕으로 쌀·밀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욕하고 소리지르고’…나주시, ‘특이 민원인’ 대응 모의훈련 실시
- 윤병태 나주시장, “인구소멸 극복, 국가균형발전 거점 영산강 시대 열겠다”
- 나주시장이 답장하는 ‘바로문자서비스’ … 속 시원한 민원 창구
- 나주시, '제13회 농업인학습단체 한마음대회' 개최
- 윤병태 나주시장, 2024년산 햇배(원황) 수확 현장 방문 격려
- 하나금융그룹, 나주시에 '여름나기 행복상자' 50박스 전달
- 나주 ‘우습제 홍련’도 만끽하Go 음악도 즐기Go
- 윤병태 나주시장, 이상민 행안부 장관과 풍수해 정비사업 등 현장 점검
- 나주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오감만족 만들기 프로그램’ 성료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