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도 높은 안전 교육으로 재난 위급 상황 대응 능력 UP
전남 보성군은 지난 2일 광주광역시 빛고을국민안전체험관에서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단원 20명을 대상으로 재난 대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은 단장인 이미애 자원봉사센터장(사회복지과장)을 비롯한 센터 직원 5명의 실무팀과 분야별 12개 자원봉사단체로 구성된 조직으로, 재난·재해 발생 시 설치·운영하는 자원봉사활동 총괄·조정 기구다.
이번 재난 대응 안전교육은 △화재 대피 △지진대피 △생활 안전 체험 등으로 안전사고 유형을 알아보고 대처법을 익히는 교육 및 체험으로 진행됐다.
또한 재난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와 범국민 온기 나눔 캠페인도 병행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남도사랑봉사단 임 모 단장은 “몸소 재난 상황을 체험하니 실제 재난 발생 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더 정확한 해결법을 익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재난 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이미애 단장은 “실제 상황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재난·재해의 위험성을 간접 경험해 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좋은 체험이었다”며 “앞으로 보성군 재난 발생 시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역할을 다시 한번 깨닫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보성군, ‘반다비 체육센터’ 공모사업 선정 국비 30억 원 확보
- 보성군, ‘알콩달콩 고부·부부 생활 속으로’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소통 아카데미 운영
- 보성군, ‘득량면 청년협의체’ 재능기부로 나눔 문화 확산
- 보성군, '가축 폭염 피해(예방)' 총력 대응
- 보성군, 푹푹 찌는 무더위 '어르신 건강 우리가 챙긴다'
- 더위야 가라, 보성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음악회' 성료
- 오감만족 제대로~ 제16회 보성전어축제, 8월 16일 개막
- 보성군, 하반기 직접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김철우 보성군수, 심각한 기후 위기에 맞서 '행정력 총동원' 선포
- 보성군, (주)쌍방울 KF94 마스크 5만 장 전달식 가져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