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생활체육 복지 인프라 확대에 기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2024년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생활밀착형 체육센터(장애인형) ‘반다비 체육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반다비 체육센터 공모사업은 장애인이 생활권 내에서 제약 없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건립하는 시설 기반 확충 사업이다.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보성체육공원 내 부지에 반다비 체육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체육관과 헬스장, 재활운동실, 다목적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보성군은 반다비 체육센터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장애인체육회 등 관내 장애인 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세부 계획을 수립해 장애인 체육 활성화는 물론 비장애인과 함께하는 생활체육 복지 인프라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으로 장애인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복지 향상을 위한 여건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보성군 겸백면희망드림협의체, ‘꿈나무, 문화 체험의 날 추진
- 보성군, 조성면 어르신 지킴이단... 우리 동네 어르신은 우리가 지킨다!
- 보성군, 한국자유총연맹 보성군지회 '시원한 여름나기 냉차 나눔' 봉사
- [포토] 보성군, 뜨거워진 도로 식힌다! 폭염 대응 살수차 운영
- 문금주 의원, “상반기 행안부 특교세 69억 확보”
- 보성군, ‘알콩달콩 고부·부부 생활 속으로’찾아가는 다문화가족 소통 아카데미 운영
- 보성군, ‘득량면 청년협의체’ 재능기부로 나눔 문화 확산
- 보성군, '가축 폭염 피해(예방)' 총력 대응
- 보성군, 푹푹 찌는 무더위 '어르신 건강 우리가 챙긴다'
- ‘보성 녹차’ 군수가 품질 보증한다!
- 보성군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대응 안전교육' 실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