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회복지 문제해결과 민관협력 구심점 역할 기대
전남 담양군 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민지, 민간위원장 이옹우)는 지난 11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5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간위원장을 선출했으며 하반기 어린이 체험활동 지원사업 세부 추진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운영회의의 정례화와 지역에 필요한 복지사업 발굴, 특화사업 등을 논의하며 제6기 출범의 각오를 다졌다.
김민지 월산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역 사회복지 문제의 해결을 위한 민관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옹우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에 숨어 있는 다양한 인적, 물적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와 협의체 운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기 월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년간 어르신 나들이 사업, 가스안전차단기 지원, 아동 선물 지원, LED 무선 전등 설치, 건강 영양식 밑반찬 지원, 주택 소규모 수리 지원 등 총 20개 특화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큰 호응을 받았다.
관련기사
- 담양군,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담양군, '군-읍면 간 소통‧협력' 위한 군 간부 공무원과 읍면장회의 개최
- “군민들의 문화생활 지원”... 담양군, 담빛음악당에서 무료 영화 상영
- (재)담양군문화재단, ‘2024 담양대나무아지트축제’ 개최 및 참여자 모집
- 담양군, 3대 이상 가정에 명절마다 ‘효도수당’ 20만 원 지급
- 담양군 담빛수영장, 매출·회원 만족도 올라
- (재)담양군문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행사' 개최
- “담양쌀 사용하기 운동 동참해요!”... 담양 월산면,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추진
- 담양군,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서 ‘한가위 농특산품 특별전’ 열어
- 담양 남도사랑봉사단,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휴식 공간 제공
- 담양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실시
- 담양군-달성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