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컨설팅협회 자문, 종합강습반 운영
수상 안전요원 자격취득 교육, 직원 교육, 수질관리 등 다방면 개선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군에서 운영하는 담빛수영장이 관련 컨설팅협회의 자문과 강습프로그램 운영, 환경 개선으로 이용 회원의 만족도와 매출이 증가했다고 19일 전했다.

담양군은 올해 3월부터 담빛수영장 활성화를 위해 수영장 관련 한국스포츠컨설팅협회의 자문과 협회 소속 전문체육인(센터장)의 지원을 받아 종합강습반을 도입, 매시간 강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운영시간 연장과 이용객 대상 수상 안전요원 자격취득 교육, 직원 교육, 실시간 수질관리 등 다방면으로 수영장 운영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담양군 공공시설사업소에 따르면 이러한 운영개선 결과 3월부터 8월까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이 37% 증가하고, 이용 회원도 28% 늘었다.

아울러 이용 회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투표를 통한 월별 우수직원을 뽑는 등 친절도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앞으로 담빛수영장은 회원들의 만족도 상승과 함께 매출 상승 및 비용 절감을 위해 에너지 절감, 효율적 인력관리, 새로운 프로그램 도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노 군수는 “담빛수영장 활성화에 이용객 친절 등 불편함이 없도록 체육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담빛수영장과 헬스장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군-읍면 간 소통‧협력' 위한 군 간부 공무원과 읍면장회의 개최
- “군민들의 문화생활 지원”... 담양군, 담빛음악당에서 무료 영화 상영
- (재)담양군문화재단, ‘2024 담양대나무아지트축제’ 개최 및 참여자 모집
- 담양군, 3대 이상 가정에 명절마다 ‘효도수당’ 20만 원 지급
- 담양군 월산면,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 (재)담양군문화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행사' 개최
- “담양쌀 사용하기 운동 동참해요!”... 담양 월산면, 쌀 소비 촉진 캠페인 추진
- 담양군, 롯데아울렛 광주수완점서 ‘한가위 농특산품 특별전’ 열어
- 담양 남도사랑봉사단, 어르신을 위한 따뜻한 휴식 공간 제공
- 담양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실시
- 담양군-달성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
- 담양군, '농어촌버스 기본요금' 4년 만에 인상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