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의 열정, 가을을 만나다.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솜씨를 선보이고, 용당, 동부, 남부 3개 노인복지관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가을 작품 발표회 및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20일 전했다.

올해는 10월 2일(수) 오후 2시, 순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어르신들의 작품 발표회가 열린다.
이번 발표회는 노인복지관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을 시작으로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합동 기타 연주 등 총 12팀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꾸며진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한 해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표현하는 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또한 9월 25일(수)부터 9월 27일(금)까지 순천시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는 3개 노인복지관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가 개최된다. 어르신 50명이 공들여 완성한 생활 수묵화, 꽃 그림 글씨, 서예, 서양화 등 총 61개 작품이 3일간 전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초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노인복지관 이용자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재능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노관규 순천시장, 추석명절 맞아 전통시장 방문해 민생 ‘살펴’
- 순천시, '2024 가을 페스타' 개최... "가을가을-한 계절엔 순천으로"
- 순천시, 추석 연휴기간... 응급의료 대응 '총력'
- 순천시 모범운전자회, 추석 추모공원 '교통안내 봉사'
-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노인인지활동지도사' 교육생 모집
- 순천시, 극한강우에도 철저한 대비... 시민 안전 지켜
-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글날 맞이 '한창기 선생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순천 낙안읍성, '제29회 민속문화축제' 개최
- 민생활력·미래도약 집중, 순천시 '2025년 주요 업무보고회' 개최
- 순천 정원워케이션, 행안부 고향올래 우수사례 선정
-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을 빛낸 '요리 인재 이지유' 초청 격려
- 순천시, 벼멸구 피해 신속 대응 ‘눈길’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