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방제지원 이후 벼멸구 약제 긴급 추가 지원키로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최근 벼멸구 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추가 방제 약제를 긴급 지원하며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에 걸쳐 실시한 벼멸구 피해 일제 조사 결과, 전체 벼 재배 면적 4,227ha 중 150ha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했다.
앞서 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차에 걸쳐 벼 병해충 항공 공동방제를 지원해 이번 벼멸구 피해 면적을 줄일 수 있었다.
추가적인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는 지난 19 ~20일 농협과의 간담회, 농민회와의 두차례 협의를 통해 벼멸구 피해 억제 대책과 약제 선정 등을 논의했다. 지난 23일에는 총 660ha를 방제할 수 있는 약제를 12개 읍면동 농가에 신속하게 공급했다.

또한 시에서는 약제비 전액 지원, 인력 투입을 통한 현장 예찰 및 방제 지도를 통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쌀값 하락과 이상기후로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재배농가는 벼 생육 후기 벼멸구의 방제를 철저히 하고, 약제 살포시 약제 살포량, 살포 방법 등 농약안전기준(PLS)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 순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노인인지활동지도사' 교육생 모집
- 순천시, '노인복지관 합동 작품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 순천시, 극한강우에도 철저한 대비... 시민 안전 지켜
-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한글날 맞이 '한창기 선생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 민생활력·미래도약 집중, 순천시 '2025년 주요 업무보고회' 개최
- 순천시, 산림청 주관 '2025 기후대응 도시숲 사업' 선정
- 순천시, 오는 10월 1일부터 '시내버스 요금 인상'
- 순천만국가정원을 맛깔나게 만들어 가는 사람들, 정원해설사
- 물 위에 피어난 문화의 꽃, 순천어울림도서관
- 순천시, '2024년 신규공무원 아카데미' 운영
- 시민·관광객·원도심 상인회 모두가 웃었다... '2024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 문화로 채운 가을, 10월의 순천 여행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