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노관규)는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2024년 장학생 신청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초‧중‧고‧대학생 및 시민을 포함하여 총 526명을 선발하고 장학금으로 5억 5천 1백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분야는 성적우수 장학금(고‧대), 특기자 장학금(초‧중‧고‧대), 학력신장 장학금(고), 다자녀 장학금(중‧고‧대), 청향 장학금(초‧중‧고‧대), 희망드림 장학금(초‧중‧고‧대), 국제교류 장학금(대), 플러스알파 장학금(시민) 총 8개 분야이다.
특히, 플러스알파 장학금은 순천시민의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어학 및 IT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이다. 단, 학력신장 장학금은 직전학기 대비 20%이상 성적이 향상된 고등학생을 소속 학교장이, 국제교류 장학금은 외국인 대학생을 대학의 장이 추천하여 선발한다.
장학금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신청서 서식 및 구비서류, 선발 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과 또는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11월 말까지 평가 및 심의를 거쳐 장학회 이사회에서 최종 결정되며, 장학금은 12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시민·관광객·원도심 상인회 모두가 웃었다... '2024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
- 김영록 지사, 순천 묻지마 범죄 희생 학생... 조례동 분향소 찾아
- ‘2024 순천 세계유산축전’ 막 올라
- 순천시 이통장연합회, 제15회 이통장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기획보도] 순천시,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힘 ‘순천형 주민자치회’ 눈길
- 순천, 20대가 여행하고 싶은 도시 1위 선정
- 순천시 외서면, 면민과 출향인사가 하나되는 '한마음 대잔치'
- 순천 쌀 ‘나누우리’, 필리핀 등 동남아 수출 성과 이뤄
- 세계유산의 울림! '2024 순천 세계유산축전 기념식' 개최
- 세계유산과 예술의 만남! '순천 세계유산축전' 막올라
- 순천시, 24-25절기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 10월 순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세계유산 투어'
- 순천시, "농기계임대... 주말(토, 일)에도 가능합니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