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서 1187명 참가… 금호화순리조트∼담양 인암삼거리 코스
유튜브로 3시간 생중계… 지오푸드 재배 농민·생산자 등 소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전라남도·담양군·화순군 등과 함께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 6주년을 기념해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를 오는 13일 화순군과 담양군 일원에서 개최한다.
전국 1187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하는 이번 마라톤대회는 13일 오전 7시40분 금호화순리조트 앞 공용주차장을 출발해 화순군 백아면 수리1교를 지나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에서 반환한 뒤 금호화순리조트로 돌아오는 코스다.

이번 대회에는 윤여춘 대한육상연맹부회장과 마라톤 인플루언서 김동욱 씨 등이 참가해 구호로 내건 ‘자연을 달린다’처럼 보고 뛰고 즐기는 행사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3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날 유튜브 라이브방송에서는 지질공원 특화마을인 지오빌리지에서 나오는 지오푸드를 재배하는 농민들과 생산자들에 대한 이야기도 담는다.
또 방송 중간에는 화순 쌀, 담양 한과, 전남농협 친환경쌀 등 지역의 특별한 먹거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 마련된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홍보부스에서는 화순 북면 서유리 공룡화석지를 모티브(동기)로 제작한 공룡발자국 모형 방향제 기념품과 2025년 무등산권 지질명소 탁상 달력 등을 배부할 계획이다.
대회 시상금은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이번 대회는 무등산의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무등산권 세계지질공원을 알리는 이색대회가 될 것”이라며 “마라톤 참가자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완주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재활용 업(UP), 쓰레기 다운(DOWN)".. 광주시, 광산구서 '자원순환 간담회' 개최
- 광주시, 국감서 "정부, 공공앱 지원해야"... "배민 독립운동 화제"
- 광주시교육청, 초등학교 교원 대상 '학교자율시간 연수' 실시
- 광주시, '배달음식점 위생관리 현장중심 기술지원' 실시
-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 14년 연속 대기분야 분석능력 '적합' 판정
- ‘우주최광(光) 김치파티’... 광주김치축제 열린다
- [포토]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환경사랑 미래사랑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참석
- 광주시, '정신건강증진 공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강기정 시장, 대학생들과 오찬… “청년에게 기회를”
- 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