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셋힐 커뮤니티 센터, 선셋힐 스퀘어, 황토 맨발 걷기길 조성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 남양면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에서 ‘남양면 권역단위 거점 개발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기관사회단체와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준공식은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환영사, 축사, 준공기념 테이프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남양면은 면사무소 회의실을 제외하고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공간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복지 공간, 생활체육시설, 휴게 공간 등도 부족해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필요를 반영해 본 사업이 추진됐으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사업계획과 설계에 반영했다.
본 사업은 2021년 해양수산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남양면 남양리 일원에 총사업비 45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495㎡ 규모의 지상 1층 선셋힐 커뮤니티 센터를 건립했다.

또한 면민의 날 행사 등 다양한 다목적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연 면적 6,435㎡ 규모의 선셋힐 스퀘어를 조성하고, 운동기구 및 황토 맨발 걷기 길도 배치해 주민들의 여가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공영민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 준공식은 문화와 복지가 융합된 남양면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출발점”이라며 “새로운 인프라와 편의시설이 갖춰진 남양면이 더욱 발전하고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숲속의 작은 음악회’ 개최
- 고흥군,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총력 대응
- 고흥군, '찬란한 전설 천경자' 특별전시 준비에 박차
- 고흥군, 제7회 고흥분청사기 전국 공모전 대상에 ‘비 오는 날의 모란꽃’
- 고흥군 농식품, 중국 대학생 온라인 판매대회 향해 본격 출발
- 고흥군, ‘여수·순천 10.19사건 고흥군 위령탑’ 제막식 및 추모제 거행
- 고흥군민과 함께하는 ‘펀(FUN)펀(FUN)한 콘서트’ 인기 폭발
- 고흥군, '전 군민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국립순천대학교 고흥캠퍼스, 글로컬 인재의 산실로 발돋움
- 고흥군, 민선 8기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 고흥군, '2024 전라남도 행복여행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