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무안갯벌낙지축제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성과 홍보관을 운영한다.
홍보관에서는 국산 고구마 품종과 무안고구마 스토리집 등 각종 자료 전시와 함께 사업성과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관내 생산 고구마 가공제품을 판매하며, 고구마 요리 만들기, 고구마앙금 찹쌀떡 만들기, 고구마인절미 떡메치기 체험, 융복합센터 고구마밭에서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2021년에 선정한 장인들이 만든 고구마단술을 무료 시식, 현장에서 장작으로 직접 구운 무안고구마 맛보기 등 행사가 열린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광객과 주민은 신활력사업 추진단 또는 무안군 농업기술센터로 사전 예약하거나 축제일에 현장 접수하면 된다.
한편, 무안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고구마 등 지역농산물의 융복합산업화를 목표로 2019년부터 액션그룹 발굴과 육성 등을 위한 다양한 선도조직을 양성해 왔으며 관내 농산물을 가공하여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융복합센터를 건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특산물 통합 브랜드인 ‘맛뜰무안’ 개발과 쇼핑몰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무안군, 무안갯벌낙지축제 기간 중앙로 및 뻘낙지거리 교통통제
- 무안군, 2024년 무안뻘낙지거리 방문의 달 운영
- 무안군, 국가철도공단과 합동으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무안군, '장애인 자동차 검사비 지원 사업' 추진
- 무안군, 전 직원 대상 '사회적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 납북귀환어부 피해자·유족 트라우마 치유나선다
- 무안군, 외국인 근로자 겨울옷 나눔 행사 열어
- 무안군 삼향읍 주민자치위원회, ‘2024 다살림 문화마당’ 행사 성료
- 무안군 삼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가정 반짝반짝 청소’ 봉사활동 구슬땀
- 무안군 맛뜰무안몰, 무안갯벌낙지축제 현장 이벤트 진행
- 무안군, 신혼부부 및 다자녀가정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 성공적 마무리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