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무공훈장 등 유공자 표창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1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정례 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조회에서는 6‧25전쟁 참전유공자에 화랑무공훈장 전달과 소각 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유공자, 노인의 날 기념 유공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 정신건강‧자살예방의 날 기념 유공 공무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병노 군수는 “11월도 다수의 문화행사와 김장나눔 대축제가 예정돼 있으니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특별히 신경 써달라”라며 “가을을 맞아 자전거 이용 안전사고 대비, 가을철 산불 예방,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와 취약계층 안전관리를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 밖에도 20일부터 시작되는 담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에 대비한 행정사무감사와 군정 질문‧답변 준비, 그리고 내년도 예산안 심의 등을 위한 의회와의 소통 강화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이 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 지정 기부 모금이 시작되는 만큼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 대상 소액 기부 홍보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정례 조회에서는 농어촌 삶의 질 지수·지표 바로 알기에 이어 중국 의빈시 산업시찰 선진사례 공유 발표와 신규공무원의 공무원 선서, 도서 추첨도 함께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읍면장 회의 개최… “현안 사업 마무리 및 내년도 계획수립 철저” 당부
- 담양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환자와 가족 위한 힐링 프로그램 운영
- 담양군, 2024년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담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9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
- 담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펼쳐
- 청년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담양군 농업사관학교’, 제1기 수료식 개최
- 담양군, ‘다자녀 가정 기저귀 지원사업’ 대상 확대
- 곡성군·진도군 의용소방대연합회, 담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 [포토] 한국대나무박물관, 대나무숲 속 만개한 쑥부쟁이
- 담양군, 8일부터 가구주택기초조사… 빈집 여부, 주거 형태 등 파악
- 담양군, 담주 다미담 예술구에서 ‘다미담 놀장(場)’ 개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