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부터 27일까지, 담양군 2만 1천여 가구 조사
주소, 거처 종류, 빈집 여부, 옥탑 및 (반)지하 여부 등 14개 항목
담양군은 11월 8일부터 27일까지 담양군 2만 1천여 가구(빈집 포함)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2024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

5년마다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가구주택기초조사는 내년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의 정확한 조사구 설정을 위해 전국의 모든 거처와 가구의 기초정보를 확인하는 조사로 통계청이 주관하고 지자체가 협력해 진행하는 대규모 국가통계 조사다.
이번 조사는 관내 2만 1천여 가구 명부를 대상으로 하며 조사 항목은 주소, 거처 종류, 빈집 여부, 옥탑 및 (반)지하 여부, 총방수, 주거 시설, 농림어가 여부 등 14개 항목이다.
조사요원이 직접 방문해 태블릿PC로 작성하는 현장 조사와 콜센터를 통한 전화조사를 병행해 실시한다.
한편, 조사 자료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 목적 외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비밀이 엄격히 보호된다.
군 관계자는 “국가통계의 기초 정보를 파악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적극적인 응답을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살던 곳서 건강한 노후 ‘전남형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동
- 담양군, 11월 정례 조회… “가을철 산불 예방, 겨울철 자연 재난 대비 철저”
- 곡성군·진도군 의용소방대연합회, 담양군에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 [내일날씨]6일 일교차 크고 쌀쌀...평년보다 낮은 기온 감기 조심하세요
- (재)담양군문화재단, 인문학가옥 작은 축제, ‘마당으로 나온 인문학’ 개최
- 담양군, 담주 다미담 예술구에서 ‘다미담 놀장(場)’ 개최
- 담양군, 버려지는 현수막에 ‘블루베리 묘목이 쏙’
- 담양군 창평면, “깨끗한 거리 건강한 마음!”... 플로깅 캠페인 추진
- 이병노 담양군수, 국회 찾아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총력 추진
- 내륙관광 1번지 담양, 전남 인구감소지역 중 생활인구 ‘1위’
- 지역대표공연예술제, 국내 최정상 아티스트 담양 찾는다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