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망에 대한 체계적 계획 및 해안일주도로 개설 등 군정질문 실시
함평군의회 정철희 의원은 5일 제295회 함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함평읍 도심지 환경정비 ▲도심지 도로망 도시계획 입안 ▲해안일주도로 개설 등 3건의 현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통해 군정 전반을 점검했다.

정철희 의원은 이번 군정질문에서 함평읍 도심지 환경정비에 대해 중점으로 질의했다. 광주은행사거리 교차로에 있는 노후 건물 매입을 통해 공용 개발을 추진하는 방안을 제안하고, 공용터미널 주차장의 일부 부지를 활용하여 상가를 형성함으로써 시가지 중심을 활성화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도 모색했다.
이어진 질의에서 한우프라자와 함평공영터미널 사이의 4차선 도로 계획선을 군관리계획에 반영할 것을 요청하고, 향후 도로 확장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 신도심과 상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해안 일주도로와 관련하여 공사 지연과 그로 인한 비용 증가 등을 지적하며 적극적인 사업비 확보를 통한 공사 준공 및 도로 개통을 촉구했다. 또한 영광군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함평항과 영광 향화도를 연결하는 도로 사업의 조속한 완공을 당부했다.
정철희 의원은 “군수님과 함평군의 발전을 위한 여러 방안을 허심탄회하게 의논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논의된 사항에 대해 집행부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의회, 의정역량 강화 위한 의정연수 ‘성료’
- 함평군, '실내수영장 준공식' 개최... 군민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기대
- 함평군의회, 제296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성료’
- “국화세상 베일 벗다”…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성황리 개막
- 이상익 함평군수, 국회 찾아 '2025년 주요 현안사업 국비 확보'에 총력
- 함평군,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땔감’ 전달
- 함평군, 산악인 엄홍길 초청... 함평아카데미 강연회 개최
- 함평군의회 김은영 의원, 군정질문서 “농업 인력 확보 방안” 질문
- 윤앵랑 함평군의원, 군정질문서 ‘차별화된 특화품목 육성’ 촉구
- 김영인 함평군의원, 축산자원개발부 이전관련 대책 질문
- 함평군의회, 전체 의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 함평군의회,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자금 추가 예산 건의에 나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