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11일 함평 문화체육센터에서 함평군 실내수영장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준공식에는 이남오 함평군의회의장을 비롯한 황의준 전라남도 수영연맹회장, 유관기관, 사회단체 대표, 군민 등 약 300명이 참석해 새로운 체육시설의 탄생을 함께 축하했다.
이번 수영장은 함평 문화체육센터 내에 연면적 2,624㎡ 규모로, 25m 길이의 7레인 및 유아풀을 갖추고 있어 군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선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날 함평군, 함평교육지원청, 함평소방서는 생존수영 등 체계적인 안전교육 실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주민과 학생들의 수상 안전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조성할 것을 약속했다.

이상익 군수는 기념사에서 "그동안 수영 강습을 위해 군을 벗어나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게 돼 매우 감개무량하다"며 “함평실내수영장이 지역의 부족한 스포츠 인프라 보강과 함께, 군민의 중요한 공공체육시설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수영장을 시작으로 문화체육센터에 2028년까지 총 424억 원을 투입해 실내체육관, 축구장, 테니스장 등을 추가로 조성, 센터를 명실공히 지역을 대표하는 종합 스포츠타운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관련기사
- 함평군, '전 직원 혁신역량 강화 교육' 실시
- 함평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 함평군, '운행차 소음·불법개조 합동점검' 실시
- 함평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후관리'로 마을 소멸 위기 극복 나서
- 함평군 나산면-한국수자원공사, 고독사 예방‧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함평군, 캐릭터 '황박이' 이모티콘... 국향대전 홍보 나선다
- 함평군,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자원봉사자 친절·안전교육 실시
- 함평군의회, 제296회 전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의 ‘성료’
-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에서 '전통혼례 의상대여 체험부스 운영'
- 함평군,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안부장관상' 수상
- 함평군의회 정철희 의원, 함평읍 도심지 환경정비 관련 질문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