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나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천수)가 10일 나산면사무소에서 한국수자원공사 전남 북부권지사와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산면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상수도 검침원과 연계, 지역복지안전망을 강화하고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서비스 연계 신속성을 제고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수도검침 과정에서 발견되는 위기가구 정보 제공에 협력하고 ▲수도요금 체납, 사용량 급변 가구 등 의심 세대에 대해 현장 방문 후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협약 사항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나산면은 이번 협약이 지역의 고독사 위험군의 관리체계 구축 계기를 마련하고 고독사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광기 한국수자원공사 전남북부권지사장은 “고령자와 질환자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제원 나산면장은 “노령인구와 1인 가구가 급증하는 요즘 고독사가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지역민의 고독사 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 손님맞이 준비 한창... 대형국화 꽃탑 조성
- 함평군, '전 직원 혁신역량 강화 교육' 실시
- 함평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 함평군, '운행차 소음·불법개조 합동점검' 실시
- 함평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후관리'로 마을 소멸 위기 극복 나서
- 함평군, '실내수영장 준공식' 개최... 군민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기대
- 함평군, 캐릭터 '황박이' 이모티콘... 국향대전 홍보 나선다
- 함평군,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자원봉사자 친절·안전교육 실시
-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에서 '전통혼례 의상대여 체험부스 운영'
- 함평군,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안부장관상' 수상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