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이 새로운 관광 브랜드와 슬로건을 개발하고, 이를 대표하는 캐릭터 ‘황박이’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통해 2024년 대한민국 국향대전 홍보에 나선다.

이번 브랜드 개발은 함평의 독특한 매력을 부각하고 방문객들과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됐다. ‘황박이’는 멸종위기 야행성 생물인 황금박쥐를 모티브로 하여 제작됐으며, 함평군 대동면 일대에 서식하는 황금박쥐를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개발됐다.
이모티콘 배포는 10월 14일 시작되며, 카카오톡에서 함평군청 공식 채널을 팔로우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황박이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함평군청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황박이 이모티콘 이벤트가 더 많은 이들에게 함평과 국향대전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함평국화의 겨울이야기’를 주제로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함평 엑스포공원과 함평읍 시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관련기사
- 함평군, '제17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성료
- 함평군, '운행차 소음·불법개조 합동점검' 실시
- 함평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후관리'로 마을 소멸 위기 극복 나서
- 함평군 나산면-한국수자원공사, 고독사 예방‧복지사각지대 발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함평군, '실내수영장 준공식' 개최... 군민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기대
- 함평군,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자원봉사자 친절·안전교육 실시
- 함평군, 대한민국 국향대전에서 '전통혼례 의상대여 체험부스 운영'
- 함평군,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안부장관상' 수상
- 함평군, 한빛원전 관련 주민공청회 주요 의제 논의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