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서울 중랑구와 지난 6일 중랑구청에서 두 지역 공동 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산 무안군수와 이호성 군의장, 류경기 중랑구청장과 최경보 구의장을 비롯해 양 도시 관계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두 지자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상호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문화·예술·체육 교류를 통한 도농 지역 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지역 관광자원 연계 및 활성화를 위한 협력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부스 운영 교류 활성화를 바탕으로 민간 차원의 교류 확대 등이다.
또한 무안군은 향후 관련 조례를 개정하여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 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무안황토갯벌랜드, 회산백련지 등 주요 관광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교류지역 직거래 장터에 참가하여 무안군의 우수한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등 교류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무안군과 중랑구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수도권과 지방의 상생발전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무안군승달장학회 박석윤 부이사장, 승달장학금 5백만 원 기탁
- 무안군, 무안군재가장기요양기관 직원 체육대회 개최
- 무안군, '제4회 무안 YD(Young Dream) 페스티벌' 11월 15일~17일 개최
- '무안군 청년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무안군, 양파·마늘 ‘농작물 안전보험’ 가입하세요
- 센트럴윤길중안과 신민호 원장, 무안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00만 원 기탁
- 무안군, 초당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수탁 업무협약
- 무안군, 2024 세계음악극 페스티벌에서 열린 ‘토속민요경연대회 성료’
- 무안군, 11일~15일 인플루엔자(독감) 집중 예방접종기간 운영
- 무안군, 2024년 하반기 회계업무 교육 실시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