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예술. 그 즐거움을 쓰라
전남 곡성군(조상래 군수)이 운영하는 곡성읍 소재 갤러리 107과 스트리트 갤러리 4곳에서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곡성 심청 효 전국 서예대전 수상작’ 전시회가 열린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서예대전은 곡성 심청 효 문화의 계승과 서예 예술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했고 곡성향교가 주최하며 곡성군, 곡성군의회, 곡성군 재향군인회가 후원했다.
서예대전에 참가한 작품의 심사결과로 김소진 작가의 ‘만해 한용운 선생 시 즐거움’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으로 조영래 작가의 ‘안축 선생시’가 선정됐다.
전시회에는 대상, 최우수상 작품을 포함해 우수상, 장려상, 특선, 입선 등 총 74점의 수상작을 전시하고 시상식은 곡성군 갤러리 107에서 오는 20일에 열릴 예정이다.
대회장인 조희용 곡성향교 전교는 “올해도 심사위원들의 고민속에 작품들을 선발했고 참가 작품들의 수준이 해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심사평들이 있었다. 앞으로도 예향 ‘문화곡성’을 알리고 서예의 정신과 전통예술계승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 107은 전남 곡성군 곡성읍 중앙로에 위치해 있으며 전시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휴관 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 곡성군미래교육재단, 2024년 제2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
- 곡성군, 1박2일 곡성유학캠프 성황리 진행
- 곡성군의회, 11일 '제270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곡성군, 글로벌익사이팅 곡성챌린지 성황리 개최... "짜릿한 미션과 아름다운 자연에 매료"
- 곡성군, '공공비축미 수매' 한창
- 조상래 곡성군수, 내년도 국고 확보 위한 국회 방문
- 곡성군, ‘2024년 지역통계 우수 지자체’ 선정
-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2024년 Our Winter 클래스’ 운영
- '곡성 어르신들의 인생이야기' 출판기념회 개최
- 곡성군, ‘2024년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원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 수상!
오기범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