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의회 윤영규 의원이 지난 24일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
윤영규 의원은 지난 2024년 7월 「곡성군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했다.

이 조례는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 등에게 주차 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국가유공자 등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 일상에서 국가유공자를 존중하는 예우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제정되었다.
향후 곡성군은 연도별로 총 4년에 걸쳐 70개의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는 국가 유공자의 공공시설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를 존경하고 사랑하는 예우 문화 확산에 큰 이바지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윤영규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국가유공자의 헌신에 대한 처우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에, 마음 한켠이 늘 안타까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라를 사랑하고, 희생하셨던 국가유공자분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따뜻해지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분들의 노고에 보답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곡성군 갤러리 107, '제4회 곡성 심청 효 전국서예대전 수상작' 전시 개최
- 곡성군, 2025년도 예산안 4,611억 원 편성... 예산규모 3.5% 줄어
- 2024년 곡성교육포럼, 다양한 교육주체의 참여와 소통으로 성료
- 곡성군, ‘지방소멸 위기'... 이대로 놔둘 수 없어 민관산학 협력단이 모였다!
- 곡성군의회, 17일 제270회 제2차 정례회 폐회
- 곡성군 삼태마을, 설 연휴 맞아 '도지사와 함께 소통하는 시간' 가져
- 곡성군, ‘건강팔팔마을’ 주민 사업설명회 및 기초체력 평가 실시
- 곡성군, 정월대보름 맞이 ‘곡성몰 달달특가’ 이벤트 진행
- 곡성군의회, 18일간 일정으로 '새해 첫 임시회' 개회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