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대상 생성형 AI 챗지피티(ChatGPT) 활용 교육 추진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13일 담빛농업관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서비스 챗지피티(chat-GPT) 활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일상화에 대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담양군의 행정업무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실무 적용을 위한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를 맡은 안전성평가연구소 신현길 박사는 생성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방법을 설명하고, 담양의 행정서비스 혁신을 위해 초거대 AI의 활용법을 익혀 적극적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교육에서는 챗지피티(ChatGPT)의 작동 방식과 다양한 행정업무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참석자들이 문서작성에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간단히 체험해 보며 친밀도를 높였다.
이병노 군수는 “이번 교육이 실제 행정업무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각 분야에 적극 도입해 군민을 위한 혁신적인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슬로시티 서포터즈와 마을 주민이 함께한 ‘슬로마을 팜파티’ 개최
- 담양군, 2025년 본예산 5,265억 원 편성… 전년 대비 7.7% 증가
- 담양군, 2040년 군 기본계획(안) 공청회 개최
- 담양군,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에서 '다수 수상' 영예
- 담양군, '남도음식거리 명품화사업 2차 간담회' 추진
- 담양군, 책 한 권에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담다
- 담양군, ‘백일해 확산 증가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 담양군,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 대상 쉼(休)‧역량 강화 워크숍 추진
- 담양군, ‘김장나눔 대축제’로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누기
- 담양군, 2024년 산불예방‧대응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 [포토]가을빛 물든 담양 관방제림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