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 ‘우수상’ 겹경사
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13일 영광에서 진행된 ‘2024년 산불 예방‧대응 평가 시상식’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최우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산불 예방‧대응 평가는 ‘산불예방’ ‘산불방지 홍보’ ‘산불 대비‧대응’ ‘산불방지 협력도’ 4개 분야, 7개 평가지표로 구성되어 전남 22개 시군을 평가한다.
담양군은 불법소각 단속 및 산불 예방 캠페인 개최 등 산불 예방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진화 인력 교육 및 관계기관과의 훈련 등 산불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같은 날 함께 진행된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남지회가 주관하는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통합지휘 경연대회에서는 담양군은 효율적인 전략 및 상황 지휘 능력을 보이며 통합지휘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

전남 22개 시군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신속한 지휘 차량 전개 및 산불 진화 작전 수립 능력을 보는 통합지휘 분야와, 산불진화차량과 간이수조 설치 등 산불기계화시스템 장비 운용 능력을 보는 지상진화 분야를 각각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은주 산림정원과장은 “이번 수상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산불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공조 체제,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예방 활동, 훈련의 결과”라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올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도 산림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인공지능(AI) 활용한 '행정서비스 혁신 방안' 모색한다
- 담양군, 책 한 권에 어르신들의 인생 이야기를 담다
- 담양군, ‘백일해 확산 증가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 당부
- 담양군,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 대상 쉼(休)‧역량 강화 워크숍 추진
- 담양군, ‘김장나눔 대축제’로 이웃과 따뜻한 정 나누기
- [포토]가을빛 물든 담양 관방제림
- 담양군, 고위직 대상 4대폭력 예방 교육 추진
- 담양군, ‘제3회 청소년 사회참여 아이디어 발표대회’ 성료
- 담양군, 유기농생태마을서 친환경 먹거리 체험 ‘눈길’
- (재)담양군문화재단, '추자혜 레지던시' 1기 입주작가 작품 전시 개막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