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 의정활동 기간 아름다운 언어와 행동실천 모범 평가
올해 광주시의회 선플우수의원에 강수훈·임미란·김나윤 의원이 선정됐다.
전남일보와 (사)호남미래포럼·(재)선플재단이 주최하고 광주학생선플모니터단이 선정한 ‘2024년도 광주시의회 선플 우수의원상’에 강수훈·임미란·김나윤 의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선플의원 시상식은 20일 오후 4시 광주정광고 녹야원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광고 학생을 비롯한 광주지역 고교생 등 120여명이 참석하였다.
선플우수의원상은 광주지역고교생 및 대학생 120여명으로 구성된 선플모니터단이 선정하는 상이다. 모니터단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열린 광주시의회 회의록을 분석해 아름다운 언어와 행동을 실천하고 동료의원 간 상호존중, 청소년들의 학교·언어폭력 예방에 모범이 된 의원에게 상을 수여했다.
한편, 광주시의회는 지난 2015년 9월 전남일보·(사)호남미래포럼·(재)선플재단과 선플협약식을 갖고 선플운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선플(善+reply)이란 "선의의 리플"의 줄임말로 악플의 반대 개념으로 사용하며 말 그대로 착한 글, 선한 글을 의미한다. 선플운동은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통해 언어폭력으로부터 시작되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사이버시대의 생명살리기 실천운동이다.
관련기사
- 강기정 시장, 창업기업 시민체감형 실증현장 방문
- 광주 동구, 지속가능관광 활용 '지방소멸 대응 모색 토론회'
- 광주 북구 자율방재단, 전문기술 경연대회 ‘우수상’ 수상... "광주‧전남 유일"
- 광주 광산구, 골목형상점가 9곳 추가 지정… 올해 21곳 늘어
- 광주 남구 장애인 문화예술단, 첫 정기연주회 연다
- 광주시의회 환복위, '호남권역재활병원 현장방문' 실시
- 강기정 광주시장, 한덕수 국무총리 면담... 민·군공항 통합이전 ‘범정부협의체’ 재개 건의
- 광주자살예방센터,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 신수정 의장, 광주 은둔형 외톨이 지원센터 관계자·참여자 간담회 추진
- 박미정 시의원, 출생아수 감소 여파 등 저출생 예산 73억 1천만 원 감액
- 광주시의회, ‘연탄없는 도시 조성’ 간담회 개최
- 심철의 시의원 발의,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안 본회의 통과
-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 광주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본회의' 개최
- 조석호 시의원, "광주시교육청 재정 방만운용 문제점 심각해"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