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은 관내 거주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5일부터 12일까지 2025년 겨울방학 중 대학생 인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관내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 다양한 직장 실무 경험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적 자립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추진하고 있다.
참여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담양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신청은 군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12월 12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공정한 선발을 위해 학력, 자격증, 어학 점수 등 객관적 지표에 따라 1차 서류심사 후 면접을 거쳐 참여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인원은 1월 2일부터 5주간 담양군청과 읍‧면사무소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공공행정 분야 실무지식 습득 및 대민행정 체험 등 다양한 군정 업무 경험을 통해 사회생활을 미리 경험하고, 취업을 대비해 부족한 부분, 적성 등을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내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2025년 노인일자리사업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담양군, 사랑나누기 행복더하기 육아용품 나눔장터 운영… 출산‧양육 가정 부담 절감
-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갤러리, 지역 문화 예술 전시 활동 지원
- 담양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 환영
- 담양군, ‘세계 에이즈의 날’ 맞아 예방 캠페인 실시
- 담양군,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확대 … 횟수와 연령 제한 등 완화
- 담양군,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적극적 사고로 군민 행복 실현”
- 담양군, '제4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개모집
- 담양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 운영
- 담양군, '특이 민원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 실시
김홍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