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경제성장의 동력, 청년기업과 함께 미래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순천, 기업프렌들리 정책으로 양질의 일자리도 up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3일 순천시청 집무실에서 청년기업인들01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노관규 순천시장과 차세대 제조업 및 IT 첨단산업을 이끄는 지역산업대표 기업인 15명이 참석했다.
청년기업들은 ▲우수 인재 채용의 어려움 ▲장기재직자 지원 ▲청년지원에 대한 온오프 창구 필요 ▲2030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센터 혜택 ▲순천의 산업생태계와 연계 가능한 다른 분야의 개발 검토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애로사항을 건의했다.
시는 청년기업인의 애로사항을 적극 경청하고 청년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를 제정해 지원할 예정이며 부족한 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는 등 기업 프렌들리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펼칠 방침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에 지역 출신의 젊은 기업 대표들과의 만남은 매우 소중하다”며 “청년기업지원 할당제를 시행하고 청년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기업과의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를 만들어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순천시의회, 제283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현장의 목소리 청취
-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 2024년 고객만족도 자체 평가서 90.9% 달성
- 순천시, 시내버스 승강장 바람막이 설치와 발열의자 운영
- 순천시, 쓰레기 문제 해결 위한 민관협의회 위원 공개 모집
- 순천시,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종합대상·관광대상 2관왕
- 김태훈 순천시의원, 제1회 전라남도 ESG시민대상 수상
- 순천시,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 위해 전방위적 협업 추진
- 순천 오천그린광장에서 '미리 만나는 메리 크리스마스'
- 순천시, 순천만 농주갯벌 칠면초 식생 복원사업 시행
- 나를 만나는 시간, '순천 웰니스 라이프' 운영
- 순천시, ‘당산나무 할아버지’ 4명 위촉되다
- '2024년 순천시여성단체총연합회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